다양한 수입 창출에 대하여 - 1
저는 대학 졸업 후 일을 많이 해본 건 아니지만, 그래도 알아주는 대학나와서 미국에서 일도 해보고
해외에서 나름 다양한 경험이 있어요. 작년 12월에 현재 다니는 회사에 들어가게 됐는데, 솔직히 연봉.. 만족스럽지 않아요. 직장인분들이라면 다 똑같이 하는 생각일거에요. 가끔 '현타'도 올테구요. 저 역시 요즘 그런 시기가 온 것같아요.
미국에서 일 할 땐 버는 금액에 많은 부분을 방세로 내다 보니까 모이는 돈도 많이없고 그냥 덜 쓰고 모아야겠다 생각했어요. 미국에서 은행계좌는 있었지만 따로 적금계좌는 만들지 않았고 그 때 그 때 가계부를 작성해서 최소한의 지출로
생활 했어요.
한국에 와서는 집세를 안내도 되니까 같은 돈을 벌어도 넉넉함이 커져서 돈을 너무 막쓰게 되더라구요.
그 때 알게된게 이 에드센스인데 사실 이것도 꾸준함이 제일 중요해서 한 동안은 또 안했었죠.
현재는 지금 다니는 회사에 그래도 어느정도 안정감도 찾았고, 눈을 다른 곳으로 돌리게 되더라구요. 그 때 생각난게
이 블로깅이었어요. 이 걸 왜 묶혀두고 있었을까 생각도 들어요. 꾸준히 했다면 꾸준한 수입이 됐었을 텐데요.
직장 생활을 하니까 지금 내가 벌어들이는 수입은 물론 나에게 풍족함을 주지만 이게 끊기면 (짤리면) 나도 끝이구나 하는 생각을 많이 하게 됐어요. 그래서 생각해 낸게 다양한 수익구조를 창출해 내는거예요. (수입파이프라인이라고나 할까요?) 비단, 현직장의 월급에서만 내 수입이 나오는게 아니라 여러 파이프라인을 만들어서 월급이 없어져도 생활이 가능 할 수 있게 하는게 제가 이 블로그를 하는 궁극적인 목표예요.
물론 블로그도 리스크가 많기 때문에 뭐가 좋을까 고민하다가 유투브를 보게 됐어요.